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자외선 차단 잘 하고 계신가요 ??

by Bestlife. 2021.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Bestlife. 입니다 !!  날씨가 부쩍 따뜻해졌는데요 낮엔 덥기까지 하네요 .  뜨거워지는 햇빛  우리는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햇빛은 우리게에 좋기도하고 안좋기도 합니다.

 

장점: 비타민D흡수 , 세로토닌(행복호르몬) 분비, 체중조절에 도움, 심장병 예방 등.

단점: 과도한 노출로인한 피부암 발생, 피부가 탄다. (덥다..ㅎㅎ)

 

이렇듯 햇빛은 우리에게 굉장이 많은 이점을 줍니다. 하지만 과도한경우에 치명적 입니다.


 

피부암

피부의 기능

피부는 통각, 촉각 , 압각 , 온도 등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혈관확장, 수축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고 세균이나 화학물질 등의 이물질이나 열, 자외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준다. 그런데 피부에암이 발생하면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이러한 기능을 해주지 못하게 된다.

 

피부암 이란

처음부터 피부에 생긴 암을 원발성 피부암, 다른 장기에서 발생해 피부로 전이된 경우를 전이성 피부염 이라고 한다. 전이성 피부암은 다른 장기로의 전이에 비해 드물며, 암의 말기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피부암은 처음부터 피부에서 발생한 원발성 피부암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악성 흑생종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피부암은 그자체로 위험합니다. 몸속으로 전이 될 가능성도 있고 , 가장 무서운것은 피부암인지 단순 트러블인지 구별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

 

피부암? 예방할수 있습니다.  긴소매, 목을덮는옷, 모자등은 더운날씨에 현실적으로 매일 쓰기 힘들겠죠? 이때 떠오르는 것은? 바로 여름 피서에서 가장 많이 찾는 바로 자외선 차단제!! 우리는 이것을 매일매일 , 실내외 할 것 없이 발라줘야 합니다.  자그럼 어떤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하는지 어떻게 발라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실내에서 오래 일하거나, 집에서 나가지 않으면 자외선으로부터 100%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자외선은 맑은 날은 물론이고, 그늘 밑이나 흐린 날씨에도 80% 정도가 지표면에 도달합니다. 자동차 유리, 집 유리 등 거의 모든 유리를 통과하기도 합니다. 면제품 등 자연 섬유도 70% 정도밖에 자외선을 차단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햇볕이 강할 때는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의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 적정 사용량을 지킨다 

○ 2시간 마다 반복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 물과 접촉했거나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땀을 흘린경우 다시 덧바른다

○ 색조 화장품 사용시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한다

○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높이려면 먼저 적정 사용량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발휘하려면 성인 집게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양을 발라주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자외선 차단제를 지나치게 조금 바르고 있습니다. 적정 사용량만큼 충분히 피부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둘째로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발라 줍니다. 2시간에 한 번씩은 덧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차단제를 바른 후 20분 뒤에 한 번 더 제품을 발라 주면 자외선 차단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각질층에 스며들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대략 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최소 외출 2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비크림, 쿠션,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사용하실 텐데요. 의외로 많은 분이 색조 화장품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믿고 선크림 사용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스러운 피부화장을 위해서는 화장품을 얼굴에 얇게 펴서 바르실 텐데요. 이럴 경우 색조 화장품에 있는 자외선 차단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피부 화장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단제 선택 TIP

SPF 15~30 정도의 제품을 선택한다

○ PA++ 이상의 제품을 선택한다

○ 자신의 활용도를 따져 차단제의 제형을 선택한다

 

자외선A 차단지수 PA를, 자외선B 차단지수인 SPF 지수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이때 PA는 + 개수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고, SPF는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습니다.

 

차단제 제형벌 특징

크림타입 : 흡수력, 사용감, 차단지속력 △ ,물에 강함 , 뻑뻑함

로션타입: 부드러운 사용감, 차단지수 높지않음, 물에약함

젤 타입: 피부에 바르기 쉬움, 지속성 강함, 끈적거림

스틱 타입:높은 자외선 차단효과, 전신에 바르기 어려움, 그을리기쉬운 부분에 집중적으로 바르기 쉬움

스프레이타입: 사용이 편리, 차단력 상대적으로 떨어짐

파우더 타입: 번들거림 적음, 스프레이타입과 같이 사용하면 좋음.

 

이처럼 다양한 제형의 차단제가 있는데요 , 자신한테 가장 잘 맞는것을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겠죠 ??!

 

피부암뿐아니라 잡티,기미 등 스트레스 요인이 될수있는 것들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차단제를 잘 선택해서 실내외에서 꾸준히 발라서 이쁜피부 가져봐요~!!

 

오늘은 차단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Bestlif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